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76] Re:초보가 질문드립니다...
유영인 Cuperido [cuperido] 895 읽음    2005-08-08 19:59
MediaPlayer면, MediaPlayer 컴포넌트를 뜻하는 것인지요,
아니면 Windows Media Player를 뜻하는 것인지요?

TMediaPlayer (컴포넌트) 의 경우에는 Visible 프로퍼티를
조작하여 쉽게 모습을 없앨 수 있고요,

Windows Media Player의 경우에는 만약, WinExec API를
사용하여 호출을 하셨으면, WinExec("mediaplayer.exe 재생파일.mp3", SW_HIDE);
이런식으로 SW_HIDE 옵션을 주어 할 수 있습니다.
혹은, FIndWindow 로 미디어 플레이어 핸들을 찾아서 ShowWindow(Handle, SW_HIDE);
이런식으로 강제로 안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재생이 끝나고 돌아오는 것이 문제인데요,
자동 루프가 Windows Media Player에 설정되어 있으면 객체나 파일 입출력을
후킹해서 해야하는 고난이도의 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해도 지저분하니, 그냥 컴포넌트의 도움을 받아
별도의 MP3 Player를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윈도우 미디어 핸들을 검사하거나, 혹은 파일이 현재 열려 있는지
(MP3 파일이 오픈된 경우에는 파일 변경이 안될테니) 검사해서 돌아오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cuperido


이재연 님이 쓰신 글 :
: MediaPlayer로 mp3돌리는 프로그램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
: 뭐 모양도 그리 좋지 않고 하여튼 재생은 되더군요..;;
:
: 그래서.. 한번 모습을 없애보고 싶은데요..-_-);;
:
: mp3를 플레이하면 모습이 사라지고.. 다 끝나면 나오게하려면
:
: 어떻게 해야하나요...;;; 중간에 esc를 누르면 재생이 멈추고
:
: 플레이어는 다시 나오게하고싶은데요..=ㅁ=;; 이상한 질문이지만
:
: 답변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374 초보가 질문드립니다... 이재연 749 2005/08/08
41376     Re:초보가 질문드립니다... 유영인 Cuperido 895 2005/08/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