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55] Re:scaleby or ScaleControls에 문제점
유영인 Cuperido [cuperido] 880 읽음    2005-08-07 01:54
ScaleControls을 하시면, 객체의 크기는 그전 비율과 새 비율의 입력으로
줄어들 수 있지만, 여기에 해당하는 Left, Top의 계산은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답변이 이상할지도 모르겠지만, ScaleControls 은,
OnResize에 해당하는 그러니까 새내기님께서 원하시는 그런 기능을 하기에는
좀 알맞지 않은것 같고, 연산 역시 리사이징시에는 사용하기가 좀 꺼려지는 API네요..

그냥 간단히 계산해서 Left, Top, Height, Width를 넣으시는건 어떨까요? :D


cuperido


새내기 님이 쓰신 글 :
: int tmpWidth ;
: int tmpHeight;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tmpWidth  = Width;
:   tmpHeight = Height ;
: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Resize(TObject *Sender)
: {
:   if (Form1->Width != tmpWidth || Form1->Height != tmpHeight)
:   {
:      ScaleControls(Width, tmpWidth);
:      tmpWidth = Width;
:
:      ScaleControls(Height, tmpHeight);
:      tmpHeight = Height;
:
:   }
:
: }
:
: 위처럼 아주 간단히 코딩해서 -.- 폼의크기변경이 일어나면
: 그 안에 있는 컴포넌트들도 크기가 변경되게 했는데요(위치는 변하면 안되요)
: 위처럼 하면 매끄럽지 못해요.
: 대체 어디가 문제인가요??
: 에고... 키보드 천타치고 허리한번펴기네요 -.-

+ -

관련 글 리스트
41353 scaleby or ScaleControls에 문제점 새내기 1053 2005/08/06
41355     Re:scaleby or ScaleControls에 문제점 유영인 Cuperido 880 2005/08/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