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43] Re:콘솔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실행중에....
유영인 Cuperido [cuperido] 1672 읽음    2005-08-05 17:20
콘솔 프로그램에서 콘솔 창이 종료되면, 프로그램을 종료 시키는 것과 똑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X를 눌러서 강제로 닫는 경우, 프로그램을 작업관리자에서
죽이는 것과 같은 상황이 발생되구요..

일단, 콘솔 창은 메시지 이런 것이 발생하지 않으니, 또한 발생이 되어도
그 이후를 처리할 수 있는 객체가 없으니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AllocConsole 로 따로 콘솔 창을 만들어서 했을때도 똑같은 Terminate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D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은 따로 cmd를 CreateProcess를 만들어서
띄운다음, 콘솔에 대한 출력을 WriteConsole 으로 이용해서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cuperido

자 한번더 님이 쓰신 글 :
: 콘솔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실행중에 콘솔창을 강제로 닫는 는 경우 이 콘솔 창을 닫는 메세지를 어떻게 잡을 수 있나요? ctrl+C 나 콘솔창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눌렀을 때 말이죠...

+ -

관련 글 리스트
41338 콘솔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실행중에.... 자 한번더 758 2005/08/05
41343     Re:콘솔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실행중에.... 유영인 Cuperido 1672 2005/08/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