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277] 영상을 처리할때...
아피 [arioner] 809 읽음    2005-07-29 23:49
제가 영상처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볼랜드는 영상을 VC++처럼 뿌려주니 오래 걸리더군요.

그런데 영상처리는 대부분 그레이 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미지 자체를 처리 하는것이 아니고

영상을 unsigned char 배열에 집어 넣고 처리후

다시 이미지에 뿌려주는 형식인데...

지금 저는

a : 영상이 처리되고 저장 되는 배열

for(i=0;i<height;i++)
    for(j=0;j<width;j++)
        Image1->Canvas->pixels[j][i] = RGB(a[i][j],a[i][j],a[i][j]);

이런 형식으로 하는데 출력 시간이 엄청 걸리는군요.

속도가 생명인 영상처리에서...ㅡㅡ;

그래서 여기 저기 찾다보니

Image->Canvas->Draw()이 함수가 있던데...

문제는 함수의 매개변수가 Graphics::TBitmap 밖에 못들어 가더군요.

결국 Graphics::TBitmap 인스턴스를 만들어서 저리로 데이터를 넣는데

b : Graphics::TBitmap의 인스턴스

for(i=0;i<height;i++)
    for(j=0;j<width;j++)
        b->Canvas->pixels[j][i] = RGB(a[i][j],a[i][j],a[i][j]);

Image1->Canvas->Draw(0,0,b);

이런 식으로 해야 되는건지...

이러면 결국 for문이 돌아가는데 걸리는 부하는 똑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Graphics::TBitmap 인스턴스로 픽셀값이 바로 넘어가는 방법은 없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1277 영상을 처리할때... 아피 809 2005/07/29
41279     Re:영상을 처리할때... 유영인 Cuperido 1248 2005/07/30
41281         Re:Re:답변감사합니다.(냉무) 아피 785 2005/07/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