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248] Re:Re:Re:탐색기 질문 ^^;;
★래미★ [jackey9] 1030 읽음    2005-07-28 13:22
그러시군요~~
TTreeView를 쓰면 가능할 거 같기도 한데..
제가 그건 써본적이 없네요~
질답란에서 TreeView 관련된 걸 찾아 보시는게 좋을 듯..
좋은 하루 되세요~


프리지아 님이 쓰신 글 :
: 제가 구현하고자하는 탐색기는 대충 첨부한 이미지와 비슷한 형식인데요..
: C:\root\user01\weather\
: 이런식의 디렉토리 구조가 있다면.. user01디렉토리까지는 숨기고
: 그아래 디렉토리와 파일만을 보이는 탐색기를 구현하려고 하거든요 ^^;;
: 답변해주신 내용도 좋은 참고가 됐는데
: 제가 하려는거하곤 좀 차이가 있는듯 하네요 ㅎㅎ;;
:
:
: ★래미★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제가 이해를 제대로 한건지 모르겠네요~
: :
: : : 특정디렉토리 이하 하위 디렉토리와 파일들만 볼 수 있는 탐색창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 : :
: : : DirectoryListBox는 루트디렉토리까지 이동이 가능하고,
: : : 파일을 보려면 따로 FileListBox를 사용해야하는거 같던데..
: : :
: : : 해결책이 없을까요 ^^?
: : :
: :
: : 그냥 DirectoryListBox랑 FileListBox1를 쓰면서 디렉토리 레벨을 주어 관리하면 안되나요??
: : 저는 디렉토리 레벨을 구하는 프러퍼티나 함수를 잘 몰라서. 아래와 같이 무식한 방법으로 일단 알아내고
: : FileListBox1에 뿌려주는 것을 관리했습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DirectoryListBox1DblClick(TObject *Sender)
: : {
: :     int ss = Edit1->Text.ToInt(); //보이고자 하는 디렉토리 레벨
: :     int i, cnt=0, itm;
: :     char dir[255];
: :     memset(dir, 0, sizeof(dir));
: :     strcpy(dir, DirectoryListBox1->GetItemPath(DirectoryListBox1->ItemIndex).c_str());
: :     for(i=0 ; i<strlen(dir) ; i++){
: :         if(dir[i]=='\\') cnt++;
: :     }
: :     if(cnt < ss)
: :         FileListBox1->Directory = NULL;
: : }
: :
: :
: : : 또 DirectoryListView컴포넌트는 BCB6에서 따로 설치해줘야하는지.. ^^?
: :
: :
: : DirectoryListView 컴포넌트는 제가 모르겠는데.. 그런 컴포넌트가 있다면 따로 인스톨을 해주어야겠죠..
: : 알고계시겠지만 '따로 설치를 안해도 되는' 유사한 컴포넌트로는 ListView가 있겠네요~
: :
: : ListView에서도 님이 하시고자 하는 '특정디렉토리 이하 하위 디렉토리와 파일들만 볼 수 있는 탐색창'을
: : 만드는 것은 가능할 것 같구요.. 이것도 디렉토리 레벨 관리하는 방법으로요~
: :
: :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지는 고수님들께서 알고계실듯~
: :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41222 탐색기 질문 ^^;; 프리지아 850 2005/07/27
41249     Re:탐색기 질문 ^^;; 소리바람.OJ 1384 2005/07/28
41224     Re:탐색기 질문 ^^;; ★래미★ 972 2005/07/27
41228         Re:Re:탐색기 질문 ^^;; 프리지아 926 2005/07/27
41248             Re:Re:Re:탐색기 질문 ^^;; ★래미★ 1030 2005/07/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