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108] [질문]영수증프린터기와 케쉬박스 제어
임영우 [xsapiens] 1068 읽음    2005-07-19 13:27
고수님들 안녕하세요.
윈도프로그램에 있어서는 거의 초보 수준입니다.
근데.... 영수증인쇄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Printer()->Canvas->TextOutA( x, y, contest );
이렇게 하니깐... 잘 나오긴 하던데요...
문제는....
명령코드를 직접 프린터로 전송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린터기 설명서에 보니까요... 줄바꿈을 하기 위해서는... LF를 전송하고...
케쉬박스를 열기위해서는... ESC p n1 n2 머... 이런 명령을 전송하고...(프린터기와 캐쉬박스가 RJ11/RJ8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뭐... 이런 명령들이 있습니다.
이걸 직접 전송하기 위해서... (제 생각으로는... ASCII 코드를 전송하라는 말 인 듯 한데요...)
DOS상황이면.... LPT에 직접 전송해야 할 것 같은데요....
BC++Builder에서 제공되는 VCL? 어쨌든... 무슨 API가 있을 듯 한데요....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알고 싶은 것을 정리하면요...
Printer()->Canvas->TextOutA( x, y, contest ); 처럼... Printer로 ASCII-Code를 직접전송할 수 있는 함수나 메쏘드 같은 것을 알고 싶습니다.
음..... 간단한 예제코드도 알려 주시면.... 고맙게 참고하겠습니다.
그럼... 고수님들의 많은 가르침 기다리겠습니다.
멀리 중국에 와 있으니깐.... 답답하네요. ... 물어볼 때도 없고.... ㅠ,.ㅠ;
.

+ -

관련 글 리스트
41108 [질문]영수증프린터기와 케쉬박스 제어 임영우 1068 2005/07/19
41148     Re:[질문]영수증프린터기와 케쉬박스 제어 WARSHIP 1103 2005/07/21
41112     Re:[질문]영수증프린터기와 케쉬박스 제어 evergreen 1080 2005/07/19
41135         Re:Re:[질문]영수증프린터기와 케쉬박스 제어 임영우 1232 2005/07/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