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957] Re:서브폼으로 bsSizeToolWin 스타일의 폼 이동시, 화면상의 폼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evergreen [heredity] 1069 읽음    2005-07-08 18:56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Caption을 눌러 폼 이동시 Mouse 좌표를 얻으려면 WM_NCLBUTTONDOWN 이나 WM_NCHITTEST 메시지를
활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WM_NCLBUTTONDOWN가 적당해 보입니다. ㅡ..ㅡ;; ).
메시지 사용법은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아 생략합니다.

행복하세요.

Mr.JJ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궁금한것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
: 폼의 BorderStyle를 bsSizeToolWin로 하고, 메인폼의 서브폼으로 만들었습니다.
: 제가 알고싶은것은, 서브폼의 캡션바를 클릭해서 이동하려고 할 때,
: 현재 화면상(또는 메인폼)의 어느 위치에 이동영역이 잡혔는지 알고싶습니다.
:
: 캡션바를 클릭하여 이동하면, 실제 폼이 이동되는것이 아니고, 이동될 영역이 미리 보여집니다.
: 그위치를 계산할 필요가 있는데, 확실한 시점를 잡지 못하겠네요.
:
: WM_MOVING으로 해결하면 좋은데, 메인폼에서는 발생되나, bsSizeToolWin 스타일을 가진 서버폼에서는
: 잡히지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WM_MOVING은 실제폼이 이동할때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
: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 서브폼의 캡션바를 클릭해서 이동하려고 할 때, 현재 화면상(또는 메인폼)의 어느 위치에 이동영역이
: 잡혔는지 알고싶습니다.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그럼. 복 많이 받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0954 서브폼으로 bsSizeToolWin 스타일의 폼 이동시, 화면상의 폼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Mr.JJ 651 2005/07/08
40957     Re:서브폼으로 bsSizeToolWin 스타일의 폼 이동시, 화면상의 폼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evergreen 1069 2005/07/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