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940] Re:cport질문
황경록 [mpbox] 720 읽음    2005-07-07 21:46
Undefined symbol 에러는

말 그대로 ComPort1 가 선언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아마 짐작컨데 VCL 이 없는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읽은 후 저장 아니면 로드하지 않겠다고

해버렸으면 선언되어 있던 VCL 부분이 날아갔을지 모릅니다.

VCL 을 설치 하셨다면 폼위에 드래그 하시면 ComPort 가 생기고 그것의 이름을 ComPort1 으로 하시면

될듯...

뭐....아니면;;; 소스 일부를 올리시는 것도...



개념탑재 님이 쓰신 글 :
: 자꾸 이런게 뜨네요
:
: [C++ Error] MAINFORM.CPP(348): E2451 Undefined symbol 'ComPort1'
:
: bcb6쓰는데 컴포넌트가 없어서 여기에 자료실에서 2.64버전인가 다운 받아서 설치한다음에 hpp파일을
:
: 죄다 include\vcl 폴더에 붙여 넣었습니다.
:
: 참고로 전 c++ 처음 하는 사람이거든요. 이 프로그램도 제가 만든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만든거 손좀 봐달라고 해서
:
: 하는건데 도무지 컴포넌트 들 때문에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그래서 hpp파일을 죄다 vcl폴더에 옮겼더니 hpp에서는
:
: 에러가 안뜨는데 if(comport1->connected == false 이런 식으로 소스를 써져 있는데 막히네요...
:
: 위에 에러가 뜹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932 cport질문 개념탑재 696 2005/07/07
40940     Re:cport질문 황경록 720 2005/07/07
40936     Re:cport질문 ★래미★ 708 2005/07/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