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장비를 제어하기 위해, 장비에 딸려온 DLL 파일(COM 이라고 하더군요--;)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맹글려고 하고 있습니다.
장비 메뉴얼을 보니 VB위주로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Project' > 'References' 로 가서 'type-library'를 'Install' 하라 어쩌구 저쩌구;;
일단 빌더로 비슷하게 따라가 봤습니다.
'Project' > 'Import type library'에서 추가를 해주니 ActiveX 탭에 이쁘장한 콤포넌트가 떡하니 생기더군요..
그걸 이용해서 일반 프로그램 만들듯이 폼에다 콤포넌트 떨구고 테스트프로그램을 하나 제작해보았습니다.
제어가 잘되더군요-_-... 근데 문제는 콤포넌트의 Event들이 동작을 안하는 겁니다. 장비 상태를 알기 위해선 Event handling 이 필수인데 낭패네요..델파이로 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나 해서, 같은 DLL파일로 VB로 테스트 프로그램을 만들어봤는데....이벤트들이 잘 동작합니다-_-;
VB로 할때 오브젝트를 WithEvents 라는 키워드와 함께 선언하던데...델파이나 BCB에서 사용할 때도 특별한 액션을 취해 줘야 하는게 있는건지요...
이곳저곳 검색해보니 이와 같은 질문이 몇개 있던데...다들 답이 없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