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대한 내용이므로 개략적으로 설명드리자면,
로그온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DBMS를 하나 두시고 (없으면 처리가 매우 느려집니다:권장 MySQL)
시디키를 가진 사람이 입장하면 DELETE와 INSERT 를 합니다.
DELETE (마지막사용시간+10분) < 현재시간
INSERT 시디키(primary key), 입장시간, 마지막사용시간(index)
삭제하는 것은 세션이 끊긴 사용자를 위한 처리 입니다. 비정상 종료할 경우에
데이터가 계속 남아서 접속을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는 것이죠.
두번째는 현재 접속 유저에 대한 등록 처리 입니다.
시디키는 Unique한 Primary Key 이므로 같은 시디키를 가진 사람이 등록하려고 하면 에러나겠죠.
에러 처리를 하셔도 되고 미리 있는지 검사를 하셔도 됩니다.
그럼~!
초보자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아시는분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제가 이번에 프로그램을 하나 짤려는데, 이걸 웹계정과 연동시켜서(php로 할 생각)
:
: 배틀넷 스타일로 시리얼이 있는사람은 접속이 되고 만약 시리얼이 중복된다면 누군가가 쓰고 있다고 나오는(요즘 나모웹에디터도 이런 스타일이죠)
:
: 어차피 인터넷 패킷과 관련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꼭 접속해 있어야 하긴 합니다.
:
: 이럴경우 대충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제 생각에는
: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먼저 제 계정의 php에 접속해서 그 php가 해당 파일(시리얼들이 잇는 파일들)에 시리얼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on상태인지 off 상태인지 확인한후에 off상태라면 on으로 바꿔주고 사용자의 실행파일에 실행ok 패킷을 보내주면 될것 같거든요.
:
: 약간 채팅 서버 비슷한 프로그램이여서 패킷 주고 받기정도는 할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좀 감이 덜오네요...
:
: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아.. 그리고 또는 요즘 리니지2 자동사냥프로그램? 해본적은 없지만 그런것은 로긴후에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하는 스타일이더군요. 그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혹시 아시는분 있으시면 간단한 설명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