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짐승이지롱 님이 쓰신 글 :
: bmp 를 읽어 들여 필요한 부분만 잘라 쓰는것을 만들어 보는중입니다.
:
: 원본 이미지도 256 색이고 잘라서 SaveToFile 로 저장 하는것 또한 256 색 입니다.
:
: 그런데 원본이랑 잘라낸 이미지랑 색상이 미묘하게 달라 지는군요.
:
: 제가 뭔가를 잘못한게 아닌지....
:
: 원인을 아시는분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Graphics::TBitmap *sliceBmp = new Graphics::TBitmap();
: sliceBmp->Width = rectWidth;
: sliceBmp->Height = rectHeight;
: sliceBmp->Canvas->CopyRect(targetRect, bmp->Canvas, sourceRect);
: sliceBmp->PixelFormat = pf8bit;
: sliceBmp->SaveToFile(saveFileName);
: delete sliceBmp;
: ---------------------------------------------------------------------
:
: sliceBmp->PicxelFormat = pf8bit; <--- 이 라인을 CopyRect 이전에 해줘도 마찬가지더군요....
원본 bmp 의 팔레트를 넣어주니 땡이더군요 OTL.....
sliceBmp->Palette = bmp->Palette;
이거 한줄로 땡이였습니다 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