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프 파일에 Topic을 만들수 있습니다.
일종의 목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헬프 파일을 만들 때 Topic을 만드세요.
Topic에 사용되는 각각의 ID에는 헬프파일의 특정부분(예, 페이지)로 이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 제작시 헬프를 보여줄 폼에서
HelpFile속성에 헬프파일명을 쓰시고,
Help Context 속성에 해당 ID(숫자)를 넣에주면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후 F1을 누르면 해당 헬프파일의 Help Topic ID에지정된 페이지가
바로 열립니다.
폼에 있는 특정 콤포넌트에서 F1을 누를 때도 다른 페이지가 열리게 할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해당 콤포넌트의 Help Context값을 지정해주면
폼에서 지정된 핼프파일에서 콤포넌트가 지정한 Topic ID를 바탕으로 헬프파일 페이지가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숫자로된 ID를 이용하는 방법과 특정 문자열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elpType속성에서 어떤것을 사용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Help Context)을 사용할려면
HelpType속성을 htContext로 설정해야 됩니다.
설명드린 속성은 오브젝트 인스펙터에 있으니 쉽게 변경 적용가능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십시오~~~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정성훈.해미
// ━━━━━━━━━┣┛┣┛┗┫━━━━━━
//----------------------------------------
// 볼랜드 포럼(
http://www.borlandforum.com)
// 해미이야기(
http://sage5nor.mchol.com)
//----------------------------------------
초난감 님이 쓰신 글 :
: 우선 alex 님 감사드리구요
:
: 근데 적용을 잘 못하겠거든요 지금
:
: HtmlHelp( Handle, "Help.chm", HH_DISPLAY_TOC , NULL );
:
: 이런 문구로 실행은 되거든요
:
: 그런데 현재 제작중인게
:
: 해당프로그램들의 도움말을 제작하고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 도움말을 호출할때 그 도움말이 바로 띄우고싶은데요
:
: 저 문구에 관련된 헤더파일도 첨부할테니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
: 그리고 chm 파일에서 해주어야 될부분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너무 초보라서 잘 모르겠거든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