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509] Re:Re:[q] 죄송합니다 다시 질문을...
서영재 [myth0312] 672 읽음    2005-06-11 01:56
상속성??
C++은 잘몰라서..
아마 상속성이 문제인듯한데..
첫번째
   : void TForm1::Exchange(TFlatButton *Change)
   : {
   :       Button1->어쩌구 저쩌구;
   : }
   : 로 사용하시든지
이렇게 하니
[C++ Error] Unit1.cpp(28): E2316 'TForm1::Exchange(TFlatButton *)' is not a member of 'TForm1'
이런 에러가 납니다.
왜안돼지??

글구 두번째...
     : void Exchange((TFlatButton *Change)
     : {
     :       Form1->Button1->어쩌구 저쩌구;
     : }
이부분은..
Form1 이녀석자체를...

C++은.. 언제나 공부해야한다 공부해야한다곤 했었는데...
요즘엔 바보같이 C알고리즘을 공부하고있습니다.
곧 끝나면C++넘어가야겠네요...
정말 기초가 없으니 힘드네요...

혹시 제가 잘못이해했을지도...

다시 간단히 제질문을 요약하자면..
TForm1위에 "Button1"이란 버튼컴포넌트와 다른 컴포넌트를 만들면..
이컴포넌트들의 이벤트에선
"Form1->Button1" 이렇게 하든 그냥 "Button1" 이렇게해서 Button1을 어떻게 하면되는데...
제가 임의로 만든 함수에선 "Form1->Button1" 이것도,Button1 이것도.. 안되네요..


열씸! 님이 쓰신 글 :
: TButton 타잎의 콤포넌트는 아마도, 작업중이신 프로젝트의 Form 클래스 내부에 사용된 것이겠죠.
: 해당하는 Form 클래스는 TForm1 *Form1; 과 같이(다른 이름이라면 아래에 이름만 바꿔주면 되겠죠)
: 노출되어 있을것이구요.
:
: void TForm1::Exchange((TFlatButton *Change)
: {
:       Button1->어쩌구 저쩌구;
: }
: 로 사용하시든지
:
: void Exchange((TFlatButton *Change)
: {
:       Form1->Button1->어쩌구 저쩌구;
: }
: 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 C++을 먼저 공부하셔야겠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0489 [q] 임의로 만든 함수에서 컴포넌트 제어하기... 서영재 713 2005/06/10
40491     Re:[q] 임의로 만든 함수에서 컴포넌트 제어하기... 열씸! 761 2005/06/10
40509         Re:Re:[q] 죄송합니다 다시 질문을... 서영재 672 2005/06/11
40510             Re:Re:Re:[q] 죄송합니다 다시 질문을... 열씸! 731 2005/06/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