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 관련 정보는
232
로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2진수 -> 16진수 변환은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AnsiString asMsg;
AnsiString asStr = Edit1->Text.Trim(); // <---- 화면에 TEdit 하나 갖다 놓으세요. ^^;
PCHAR pchStr = asStr.c_str();
int nStr = asStr.Length();
int nHexa = 0;
char ch;
if( pchStr != NULL ) {
for( int nI = 0; nI < nStr; nI++ ) {
ch = pchStr[nI];
if( (ch == '0') | (ch == '1') ) {
nHexa = nHexa * 2 + (ch - '0');
}
else {
break;
}
}
asMsg.sprintf( "%sB = 0X%x", asStr.c_str(), nHexa );
ShowMessage( asMsg );
}
}
를 찹조하시기 바랍니다.
즐~
천승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어떤 처리를 거쳐 String을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
: String str = "11111111";
:
: 이것을 char a = 0xFF 처럼 만들어서
:
: a라는 1Byte를 RS-232C를 통해 보낼려고 합니다.
:
: 어떻해야 할지..방향이 안잡히네요..-.-z;..
:
:
: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