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396] Re:String
evergreen [heredity] 1198 읽음    2005-06-02 18:17
통신 관련 정보는
   232
로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옵니다.

2진수 -> 16진수 변환은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AnsiString asMsg;
  AnsiString asStr  = Edit1->Text.Trim();   // <---- 화면에 TEdit 하나 갖다 놓으세요. ^^;
  PCHAR      pchStr = asStr.c_str();
  int        nStr   = asStr.Length();
  int        nHexa  = 0;
  char       ch;

  if( pchStr != NULL ) {
    for( int nI = 0; nI < nStr; nI++ ) {
      ch = pchStr[nI];

      if( (ch == '0') |  (ch == '1') ) {
        nHexa = nHexa * 2 + (ch - '0');
      }
      else {
        break;
      }
    }

    asMsg.sprintf( "%sB = 0X%x", asStr.c_str(), nHexa );
    ShowMessage( asMsg );
  }
}

를 찹조하시기 바랍니다.

즐~


천승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어떤 처리를 거쳐 String을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
: String str = "11111111";
:
: 이것을 char a = 0xFF 처럼 만들어서
:
: a라는 1Byte를 RS-232C를 통해 보낼려고 합니다.
:
: 어떻해야 할지..방향이 안잡히네요..-.-z;..
:
:
: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394 String "11111111"을 1Byte로 만들어서 보낼려고 합니다.. 천승환 869 2005/06/02
40396     Re:String evergreen 1198 2005/06/02
40397         저도 도전해봅니다 -_-; WARSHIP 812 2005/06/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