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328] Re:return 에 대해서...
smleelms [] 713 읽음    2005-05-27 10:25
잘하자 님이 쓰신 글 :
: 타이머에서
: 리턴문을 중간중간에 걸어 놓는 소스를 봤습니다.
: void __fastcall TForm1::RxTTimer(TObject *Sender)
: {
:     RxT->Enabled = false;
:
:     if(skip06->Checked==true){
:         IndexChange(9);
:         FunT->Enabled = true;
:         return;
:     }
:      if(skip16->Checked==true){
:         IndexChange(9);
:         FunT2->Enabled = true;
:         return;
:     }
: }
: 이렇게 하니간 위의 if문에서 걸리면 밑에 if문은 실행하지 않고
: 타이머를 종료하더라고요

위에 if문의 조건을 만족하면 위쪽루틴만 실행한후 타이머함수를 종료하라고 return문을 사용하신것 아닌가요..
당연히 맞는 동작이구요.. ^^;;  return문을 만나는 순간 아래쪽 루틴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 그런데 이런식으로 사용해도 별 이상이 없는지요

루틴을 작성하신 의도가 그러시다면 상관없지만... 아래쪽 루틴도 skip16의 조건에 맞춰 실행이 되어야 된다면 return문들은 제거를 하셔야 겠지요.

: 또 return 에서 도데체 어디로 return되는지요

void형 함수에 사용된 return문이니.. 그냥 해당함수의 실행을 종료할 따름입니다. 타이머함수에다가 어떤값을 리턴하는것도 아니니 어디로 return될리도 없겠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0325 return 에 대해서... 잘하자 781 2005/05/27
40329     Re: 저두 조금더 설명을 ^^ 수야!╋ 744 2005/05/27
40328     Re:return 에 대해서... smleelms 713 2005/05/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