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273] Re:[질문]dynamic_cast에 대해서
황경록 [mpbox] 850 읽음    2005-05-23 19:42
헬프에서 아래의 부분이 핵심이군요...

The conversion to a base class is resolved at compile time. A conversion from a base class to a derived class, or a conversion across a hierarchy is resolved at runtime.

C++ 에서 그냥 -_- 코드 보기 조아라~해서 만든(;;;; 그냥 제생각) 형 변환 연산자 정도로 생각합니다.

어떤 클래스와 그 클래스와 뿌리를 같이 하는 클래스 간의 메모리 포인터 공유정도라고 생각합니다.

TMyClassA 가 TObject 에서 파생된 클래스라 치고
TMyClassB 가 TMyClassA 에서 파생된 클래스라 친다면
TMyClassA, TMyClassB, TObject 는 포인터를 저장하는 영역이 동일하다고 해야 할까요?

이게 생각외로 훌륭한 기능이라 볼 수 있는것이죠 ^^

TMyClassA* pA;
TObject* pO = pA;

아... -_- 말주변 안섭니다.;;;;;; 역시 프로그래머를 하는게 아니였는데 ㅠ-ㅠ;
앗;;; 급한일이 있어서 ~

글잘쓰시는 분들과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을 첨부를 바라며 이만~;;

쥬신 님이 쓰신 글 :
: dynamc_cast 를 동적으로 캐스팅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 이게 무슨 의미죠.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핼프 파일에 보고 나니까 더 이해가 안되서요.
: 형태를 바꿔 준다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 -

관련 글 리스트
40268 [질문]dynamic_cast에 대해서 쥬신 765 2005/05/23
40273     Re:[질문]dynamic_cast에 대해서 황경록 850 2005/05/23
40274         Re:Re:결정적 차이(어쩌면...) 2HB 869 2005/05/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