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272] Re:[Q] Memo에 출력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 후 텍스트 에디터로 열기
황경록 [mpbox] 1156 읽음    2005-05-23 19:32
먼저 메모 컴퍼넌트의 내용을 파일로 저장하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TMemo 객체를 보시면 Lines 프로퍼티가 있는데 이게 TStrings 객체로 구현되어 있죠

TStrings 는 SaveToFile 이란 Method 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시면됩니다. (^^;; 맞나? 확인 안해봤는데;; 설마;;;)

Memo1->Lines->SaveToFile("c:\\aaaa.txt"); 뭐 이런식으로 ^^:::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는 CreateProcess, WinExec, ShellExecute 등을
대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물론 파라메터도 줄수 있겠죠 ^^

볼포에서 검색하시면 잘하시는 분들이 적어놓은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

오종민 님이 쓰신 글 :
: 요즘 맨땅에 헤딩해가면서 하나하나 기능을 알아가는 초짜입니다.
: 지금 타 서버에 원격접속해서 파일을 긁어와서 memo에 로그출력까지는 되는데
: 서치라든지 기타등등 기능을 추가하는거보다 기존에 있는 아크로에디트같은
: 프로그램으로 넘겨줘서 그프로그램으로 처리하는게 나을거 같아서
: 메모에 출력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 후 아크로에디트로 실행하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269 [Q] Memo에 출력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 후 텍스트 에디터로 열기 오종민 868 2005/05/23
40272     Re:[Q] Memo에 출력된 내용을 파일로 저장한 후 텍스트 에디터로 열기 황경록 1156 2005/05/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