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123] Re:[질문]메소드의 리턴값을 받은것...
장성호 [] 785 읽음    2005-05-11 22:16
질문이 뭔지는 잘모르겠는데요

먼저
TListView 에서
ListView->Items->Add();
함수는  TListItem * 형을 반환합니다.

두번째로
VirtualStringTree 는 잘모르겠지만

TTreeNode 클래스를 보면  Node->Data가 void * 로 선언되어있습니다.

즉 아무거나 point를 넣어줘도 된다는거죠

예를 들어
TTreeNode *node;
node=treeview->Items->Add(NULL,"adsfad");

//이런식이거나
char  myname[10];
node->Data=&myname[0];

//이런식으로
TListItem *Item;
Item=ListView->Items->Add();
node->Data=Item;

위와같이 TTreeNode의 Data에는 void * 형이나까 아무것의 point를 넣어도 무방하다는거죠

그럼 가져올때는

TListItem *Item;
Item=(TListItem *)node->Data;

이런식으로 void * 형을 내가 넣어준 포인터형으로 형변환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것을 잘이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질문에는 Node->Data에  구조체를 넣었는데요
내마음대로 구조체나 클래스를 만들어서 넣어도 전혀 무방합니다.


그럼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TListColumn *newColumn;
: TListItem *ListItem;
: TListView *ListView = new TListView(this);
:
: ....
: newColumn = ListView->Items->Add();
:
: ListView->Items->Add()를 newColumn으로 받은것은
: items의 메소드가 add의 원형이 TListColumn * 이라서
: newColumn으로 받은것으로 알고있는데요..
:
: VirtualStringTree에서 보면
:
:   TVirtualNode* Node = Tree->AddChild(BasisNode, NULL);
:   TPropertyData* Data = (TPropertyData*)Tree->GetNodeData(Node);
:
: 이렇게 하는 경우도 있고
: typedef struct {
:    TVirtualNode *Node;                    // Node Address.
:    AnsiString NodeTitle;                  // Label for the node.
: } TestRec, *ptrTestRec;
:
:  PtrTestName = (TestRec *) vst->GetNodeData(LastNode);
:
: 위와 같이 받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
: 그래서 원형을 찾아보니 GetNodeData는
: void *TBaseVirtualTree::GetNodeData 인데요...
:
: 위와 같이 사용해도 상관없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
: 무조건 cast연산자로 바꾸면 되는것인지...

+ -

관련 글 리스트
40118 [질문]메소드의 리턴값을 받은것... 하안인 798 2005/05/11
40123     Re:[질문]메소드의 리턴값을 받은것... 장성호 785 2005/05/11
40137         Re:Re:[질문]메소드의 리턴값을 받은것... 볼레롱 773 2005/05/12
40176             Re:Re:Re: 죄송합니다. 장성호 734 2005/05/14
40140             Re:Re:Re:[질문]메소드의 리턴값을 받은것... 장성호 746 2005/05/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