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112] Re:함수에서 컴포넌트를 인자로 넘기는 방법좀요...
2HB [thigon] 1052 읽음    2005-05-11 12:09
TObject를 사용해주세요.
하지만, 이경우에 사용하시려면
Obj->ItemIndex 라는 방식으로는 사용하실수가 없으실거구요.(TObject는 그냥 오브젝트객체라서 실제로 이것이 TRadioGroup인지 아니면 Form인지 컴퓨터는 모르거든요 -_-..) 일단 보낸 Obj의 타입을 알아내서 다시 dynamic_cast등을 사용하셔서 캐스트해주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if(dynamic_cast<TRadioGroup*>(Obj))
{
int i; String Str;
i = dynamic_cast<TRadioGroup*>(Obj)->ItemIndex;
Str = dynamic_cast<TRadioGroup*>(Obj)->Caption;
}

이렇게 받으면 라디오그룹일 경우에 받게 되겠지요. Label나 Button처럼 ItemIndex가 없는 경우에는 Str만 받으시면 될것 같네요.

즐프하세요 ^^~

박상일 님이 쓰신 글 :
: radiogroup, label, Button 등의 컴포넌트를 인자로 넘길수 있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 예로
: void __fastcall TForm2::ObjectSend(????? *Obj)
: {
:          int i;
:          String Str;
:          i = Obj->ItemIndex;
:          Str = Obj->Caption;
: }
:
: 이런식으로 해서 함수 호출할때는
: ObjectSend(RadioGroup1);
: ObjectSend(Label1);
: ObjectSend(Button1);
: 모두 가능하도록 하는 ?????는 없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0110 함수에서 컴포넌트를 인자로 넘기는 방법좀요... 박상일 724 2005/05/11
40124     Re:함수에서 컴포넌트를 인자로 넘기는 방법좀요... 장성호 767 2005/05/11
40112     Re:함수에서 컴포넌트를 인자로 넘기는 방법좀요... 2HB 1052 2005/05/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