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언한 컴포넌트가 ... .dfm 파일에 없어서 이런 에러가 납니다.
폼에 컴포넌트를 갔다놓으면 자동으로 생기는데..이런 경우
클래스에서 바로 타이핑해서 발생한 것입니다.
컴포넌트를 동적으로 생성하거나 클래스에 선언할 일이 생기면
published : 영역에 선언하지 말고,
public: 이나 private :영역에 선언하세요..
전병철 님이 쓰신 글 :
: 선배가 졸업하면서 짜놓은 소스를 재 편집하다 보니까 에러가 나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
: 그래프를 그리는 소스입니다.
: #include <graphsv3.hpp>
: 헤더를 선언한후에
: include\vcl에 있는 볼랜드 헤더입니다.
: graphsv3.hpp 헤더에 들어있는 소스입니다.
: {
: class DELPHICLASS TGraph;
: class PASCALIMPLEMENTATION TGraph : public Olectrls::TOleControl
: .....
: }
:
: 그리고
: class TSegment12Form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TDBGrid *Segment12MasterDBGrid;
: TDBNavigator *Segment12MasterDBNav;
: TBitBtn *InsertBtn;
: TBitBtn *SaveBtn;
: TBitBtn *DeleteBtn;
: TBitBtn *CancelBtn;
: TComboBox *SortCombo;
: TGraph *polygraph; -----------> 이부분을 추가했습니다.
: }
:
: 그런데 저장탭을 누르게 되면
: Fielf Segment12Form->PolyGraph does not have a corresponding component, Remove the declaration?
: 이라는 메시지가 계속 뜹니다.
: 솔직히 MFC는 좀 해봤는데 볼랜드계열은 첨이라서 정확하게 어떤것이 잘못인지 알고싶습니다.
:
: 소스는 따로 첨부로 올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