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0039] Re:인디 UDP 를 쓰는데 좀 이상한 부분이 있네요.
황경록 [mpbox] 1464 읽음    2005-05-03 00:13
너무나 단순해서 간과하게 되는 부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

100개정도의 클라이언트라면 그냥 모두 TCP를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서버에 결과를 다시 서버로 날려주는 부분을 Queue 형식으로 만들어서 데이터가 들어오면

바로 전송하게끔 만들어주면 단순 할 것 같습니다.

인디 TCP 서버와 TCP Client 를 사용하면 게임오버일듯합니다 ^^::

그럼 즐빌하세요...

박종일 님이 쓰신 글 :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현재 상태는 서버 대 서버상황으로 봐야 할거 같습니다.
: (A) 라는 서버에서 여러대의 클라이언트에게 명령을 전송하면 그걸 받아서 결과를 다시 서버로 날려줘야합니다.
: 이럴때 인디컴퍼넌트에서는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문제는 인디를 쓰면서 메세지 전송이 한번 발생한 후에는 프로그램이 종료해도 netstat 해서보면
: 포트가 바인딩되어서 풀리지 않습니다.
: 물론 일반 어플리케이션으로 작성하면 되더라구요.
: 문제는 백그라운드로 돌다가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프로세서를 죽였을 경우에 포트가 바인딩된 상태로
: 남아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도 포트가 이미 사용중이라면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
: 프로그램에서는 onClose 와 CloseQuery 및 Destroy 에서 Binding->CloseSocket(true) 도 해보았구요.
: UDP->active = false 로도 해봤습니다.
:
: 어디가 문제일까요..
: 현재 서버랑 각각의 클라이언트는 .. 서버는 FastNet 의 NMUDP 로 되어있구요.
: 클라이언트만 Indy 의 TIdUDPServer 로 되어있습니다.
:
: 클라이언트에서 NMUDP의 예쩐버전이 NT 의 시스템종료 메세지에서 버그가 있다고 해서 인디로 바꿔봤습니다.
: 둘다 인디로 바꾸고 싶긴한데..  서버측에서 일일히 한대씩 명령보내고 응답 받는건. .방법이 아닌거 같아서요.
: 동시에 100대를 보내면 일일이 한대씩 처리하다는게..  
: 브로드캐스팅하고 나서. 차라리 응답을 받는게 좋을거 같은데..
: 이럴때 인디컴퍼넌트는 어떤걸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0037 인디 UDP 를 쓰는데 좀 이상한 부분이 있네요. 박종일 873 2005/05/02
40039     Re:인디 UDP 를 쓰는데 좀 이상한 부분이 있네요. 황경록 1464 2005/05/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