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을 드리기 앞서 저는 SMTP를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위치가 있잖아요?
TCP의 경우는 connect 이고요
try
{
TCP->Connect();
}
catch(...)
{
ShowMessage("접속실패");
}
어떻게 에러처리를 하셨던 위의 코딩은 그냥 예제입니다.
try{} 의 대괄호 안에 있는 Connect 함수는 try에 의해 보호되는것이죠.
try의 대괄호 안의 문장에서 에러가 발생하면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바로 catch로 이동하지요
님이 해주실 일은 어디서 에러가 나는지 확인하여 그 부분을 try로 감싸주시면 됩니다.
사실 유미님이 올리신 두가지 질문은 같은맥의 질문이지요
try catch의 사용법은 헬프를 찾아보시면 나오지만 영문이기때문에 이해가 힘드시면 팁이나 FAQ 혹은 이곳에 이미 올라온 글들을 통해 익히시기 바랍니다.
김유미 님이 쓰신 글 :
: smtp를 사용하는데
: 상대편 주소가 틀리거나
: 형식 오류
: 또는 상대 서버에 오류가 발생하면
: 프로그램이 다운되거든요
: 이건 막을 수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