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로 영상처리를 시작하는 학생입니다.
근데 처음부터 막히네요~
CLX 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절차에 의해 영상을 얻고 뿌리고 있습니다.
1. Qgraphics::TBitmap*gbitmap = new Qgraphics::TBitmap();
2. gbitmap->LoadFromFile(fileName.c_str());
3. PaintBox1->Canvas->Draw(0,0,gbitmap);
근데 영상처리를 하려고 보니까 gbitmap 형식이 맞지 않아서 1차나 2차 포인터 또는 2차배열로 데이터를
바꿔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질문1>
unsigned char *ptr;
for (int y = 0; y < gbitmap->Height; y++)
{
ptr = (unsigned char *)gbitmap->ScanLine[y];
for (int x = 0; x < gbitmap->Width; x++)
ptr[x] = (unsigned char)y;
}
이렇게 ptr 로 1차 포인터로 바꿨는데 이게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gbitmap을 Draw 하니까 제대로 안나옵니다.
제 생각에는 gbitmap 을 Draw 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은데 안되네요~
<질문2>
배열이나 포인터로 바꿨다면 영상처리 후 다시 Draw 를 하기 위해 gbitmap 으로 바꿔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