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799] Re:[bcb]XP에서 Serial 과 Parellel이 서로통신가능한가요?
phenix [] 1034 읽음    2005-04-12 10:26
cool 님이 쓰신 글 :
: BCB로 아래와같이 개발합니다.
: 1. 노트북의 usbToSerial 젠더와 데스크탑의 Parellel이 통신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2. 노트북의 Parellel과 데스크탑의 Parelle끼리 통신을 하려고 할때
:     component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src가 궁금합니다.
:
: 도와주시면 고맙겠네요

1번
근본적으로 serial과 parellel 은 통신이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직접적 통신이 불가능 합니다.
PC내부의 data는 원래 병렬이지만 시리얼 통신을 하기위해 232 칩을 통해 직렬로 data를 변환합니다.
이 data를 곧바로 병렬로 연결하는것은 불가능 하고 시리얼의 data를 병렬로 변환시켜주는 하드웨어를 구성해야 합니다.

2번
간단예제
Turbo-C
#include <dos.h>
#include <io.h>

#define _PRINT_ADDRESS_  0x378

void main(void)
{
        unsigned char output, input;
        output = 0xff;

        // print port로 output값을 출력
        outputb(_PRINT_ADDRESS_, output);

        // print port로부터 input으로 값을 입력
        input = inportb(_PRINT_ADDRESS_);
}

더 자세한 내용은 코드그루나 데브피아에서 찾아보면 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39754 [bcb]XP에서 Serial 과 Parellel이 서로통신가능한가요? cool 928 2005/04/06
39799     Re:[bcb]XP에서 Serial 과 Parellel이 서로통신가능한가요? phenix 1034 2005/04/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