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791] line을 그려서 그 line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박하나 [] 834 읽음    2005-04-10 17:57
panel에 shape editer를 만들고 있는데요..
그려진 도형은 stl로 벡터에 저장합니다.
paint할때 벡터의 모든 내용을 차례로 읽어 들이는 루틴이죠..

mouse down이벤트에서 좌표를 읽어서
도형을 선택해야 할  상황으로 판단되면 도형을 각 모서리에 조그만한 원을 그리고
그 도형의 enable 값을 true로 만듭니다.
사각형과 원은 좌표값과 api메세지로 해결을 했는데요..
문제는 선입니다..
도통 어떻게 계산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직선의 방정식을 이용해서
기울기와 y절편을 구해서 좌표값을 넣어서 계산 해보았는데..
좌표값들이 모두 int형이라서 x 증가량으로 y증가량을 나누면 기울기가 0 아니면 1로 계산 됩니다..
결국 방정식을 이용해서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한 좌표가 선의 위인지 아닌지 판별하기는 어렵다는 겁니다..ㅡㅜ

몬가.. 깔끔하고 획기적이고 코딩을 직관적으로 인식할수 잇는 멋진 아이디어 가진 분 리플 달아주세요~ ^^

+ -

관련 글 리스트
39791 line을 그려서 그 line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박하나 834 2005/04/10
39792     Re:line을 그려서 그 line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윤종원 939 2005/04/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