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721] Re:Memo 사용에 대한 초보질문 ..
30억 [bigdream] 839 읽음    2005-04-01 09:09
Memo같은 컴포넌트는 TStrings라는 형을 사용합니다.
Add를 하시면 한줄씩 추가가 되지만. 말씀하신대로 세로로 출력하실려면
어느줄에 Strings를 바꿀실건지를 먼저 아셔야 되구요. 물론 0부터 시작합니다.
만약에 0번째줄에 출력을 하시고 싶으시면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Memo1->Lines-> Strings[0] = Memo1->Lines-> Strings[0] + "    " + "test" ;
도움말에서 TStrings를 찾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상재 님이 쓰신 글 :
: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입니다.
: 두가지 질문입니다.
:
: 질문1.
:      Memo에서 Memo1->Lines->Add(k) 이렇게 하면 한자씩 세로로 출력되는데
:      가로로 연속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
: 질문2.
:       cout.width(4);
:       cout<<endl;
:
:       메모에서는 요놈들을 어떻게 구현하나요?
:
:
: 도움말을 아무리 찾아보아도 모르겠네요.
:
: 아시는 분 부탁드려요..

+ -

관련 글 리스트
39720 Memo 사용에 대한 초보질문 .. 이상재 782 2005/04/01
39721     Re:Memo 사용에 대한 초보질문 .. 30억 839 2005/04/01
39723         Re:Re: 고맙습니다.(내용무) 이상재 749 2005/04/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