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39649] Re:엑셀 쉬트의 시간표현을 스트링그리드로 옮기려면....
[] 1057 읽음    2005-03-27 23:50
charity 님이 쓰신 글 :
: 엑셀 시트의 시간 - 20:00 이렇게 저장되어 있는 셀을
: 스트링 그리드로 옮기고 싶은데....
: 이를 읽어서 옮기는 텍스트 형식을 읽혀 옮겨져서 그런지 이상한 값 0.83333333333
: 이 나오네요...
: 이를 스트링 그리드로 그대로 옮기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추가 코드 없이 자동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위의 값을 보니 24시를 1로 본 표현 방식이군요.
즉, 0.83333333333에 24를 곱하면 정수부분은 시간이고 소수부분은 분초가 되며 소수부분만 떼어서 60을 곱하면 정수부분이 분이 되고 다시 소수부분만 떼어서 60을 곱하면 정수부분이 초가 됩니다.
또는  0.83333333333 * 24 * 60 * 60하면 초단위의 시간이 나오겠군요.

+ -

관련 글 리스트
39643 엑셀 쉬트의 시간표현을 스트링그리드로 옮기려면.... charity 834 2005/03/26
39649     Re:엑셀 쉬트의 시간표현을 스트링그리드로 옮기려면.... 1057 2005/03/27
39657         Re:Re:앗...되네요.^^; charity 764 2005/03/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