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윈도우 프로그램에 입문한 왕초짜입니다.
전문가 여러분께 조언을 구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계측장비가 있는데요..
하이퍼 터미널로 명령을 주면, 측정이 시작되고, 연속적으로 데이터가 빠져나옵니다.
데이터는 하이퍼 터미널에서 텍스트캡쳐기능을 이용하여 하드에 저장하고,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처리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플로트할 필요가 있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많은 글이 올라와 있었지만, 무슨 말인지 잘 모르는 초보인지라 문의드립니다.
옛날에 퀵베이식으로 포트열어서 데이터 받아 처리하는 것은 파일다루는 것과 비슷하고 간단했는데요.. 윈도우에서는 뭐가 뭔지 감이 안잡힙니다.
명령은 하이퍼터미널로 주어 데이터가 나오게 한다음, bcb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나오는 데이터를 같이 수신해 처리하여 실시간 플로트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데요...하이퍼터미널이 기동된 상태에서 다른 프로그램이 그 포트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포트로 들어오는 데이터를 bcb6에서 수신해 처리만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습니다. 계측장비가 워낙 고가라 왕초보수준에서 잘못하면 망가질것 같고해서, 줄줄 흘러나오는 데이터만 손보려고요... cport3.0 component 나 readfile( ) 등으로 수신전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 것 같은데요..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지 간단한 방법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완전 초짜라 간단한 소스랑 설명도 붙여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전문가 여러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