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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 프로젝트
[150] 소켓프로그램의 기본동작
수야 [sooya23] 8929 읽음    2001-08-29 10:54
안녕하세요.

짬짬히 글을 올리지만.. 모모군이 아직 프로토콜을 안줘서 ㅡ_ㅡ;

전반적인게 약간 느려지고있지만.. 그게 더 좋습니다.ㅡ_ㅡ; 요즘 넘 바쁘니까.. 히히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기본적인 동작에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TCP/IP stream 통신의 경우입니다.. UDP는 다른 코딩이 약간 필요하죠..

Server                   Client
 
WSAStartup()            WSAStartup()
socket()                socket()
구조체 정의             구조체 정의
bind()                  connect()
listen()                recv() / send()
accept()                socketclose()
send() / recv()         WSAClearnup()
socketclose()
WSAClearnup()

이렇습니다.

UDP의 경우는 Client도 구조체 정의후 bind()를 해줘야 되구요

저희 메신저는 구조체 정의시 AF_INET, STREAM_SOCK 를 사용합니다.

부디!! 제발!! UDP와 TCP/IP를 혼동하지 말아주세요

함수셋 정의하는데 엄청나게 꼬여버리니까.. ( 그덕에 고생하는 수야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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