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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시킨 컴퓨터의 여러가지 정보를 가져와서 그중 IP 어드레스를 통해 여러가지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IP를 어떻게 뽑아올수 있는지 VCL 이 있으면 좋은데 (제가 보기엔 없는듯...) 없다면 API라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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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실제로 네트워킹을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간단히 소켓같은 컴퍼넌트를 하나 놓고
아무데나 접속하기만 하면 LocalAddress 프로퍼티에 현재 시스템의 IP값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꼭 접속을 해야만 IP를 알 수 있으므로, 항상 접속할 수 있는
서버가 있어야만 가능하겠죠.
winsock api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단 하나의 함수로 되어있는 간단한 방법은
아니고, 좀 복잡합니다. 다음 함수는 원래 어딘가에서 주워놨던 소스인데,
지금 테스트를 해보니 동작하지 않아서 제대로 동작하도록 약간 수정해서 보여드립니다.
#include <winsock.h>
AnsiString __fastcall GetLocalIP(void)
{
WSAData wsaData;
if (WSAStartup(MAKEWORD(1, 1), &wsaData) != 0)
return "";
char slocal[256];
if (gethostname(slocal, 256) == SOCKET_ERROR)
return "";
hostent *hos = gethostbyname(slocal);
if(hos == NULL)
return "";
char *addr = *(hos->h_addr_list);
AnsiString LocalIP = AnsiString((unsigned char)addr[0]) + '.'
+ AnsiString((unsigned char)addr[1]) + '.'
+ AnsiString((unsigned char)addr[2]) + '.'
+ AnsiString((unsigned char)addr[3]);
WSACleanup();
return Local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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