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글) V0.3
- 폼 내의 컨트롤 선택 기능 추가.
폼 디자이너 화면에서 메인메뉴에 View 밑에 보면 Form Control List 라는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이는 현재 디자인하고 있는 폼에 있는 컨트롤 리스트를 나열해 주는 다이얼로그를 보여줍니다.
그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그 컨트롤이 선택 상태로 바뀝니다.
이 기능은 화면에 컨트롤이 수백 수천개이거나 컨트롤이 밑에가 선택이 어려울 때,
또는 현재 모니터보다 큰 화면을 디자인 하는 경우
컨트롤 선택에 애를 먹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조금 덜고자 추가한 기능입니다.
(업글) V0.2
- 기존 헤더 h 파일에서는 동작하지 않았는데, 헤더 파일에서도 동작하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pas 소스 파일일때는 TAB 이 2칸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pas 파일을 블럭 이동시킬때 C++에 설정한 값인 4칸으로 이동하여 줄 맞춤하느라 힘들일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업글 방법]
기존 패키지를 Install Packages->Remove에서 삭제하고
다시 Install Packages->Add에서 받은 패키지 파일을 선택해 설치하면 바로 동작합니다.
[버그]
이 AddOn Package를 설치하면, 빌더 개발툴 종료시 AV 에러를 냅니다.
이는 빌더 개발툴 종료시만 나오는 것으로 개발에는 지장을 주진 않습니다.
즉 이 패키지로 인해 개발과정 중에는 절대 빌더 개발툴 자체에 그 어떤 이상도 발생시키진 않습니다.
수천번 넘게 설치된 채 빌더를 사용한 경험입니다.
언제 시간이 나면 고쳐볼 생각입니다만..
[소개]
빌더6에서 블럭을 좌우로 이동시키려면
CTRL + SHIFT + I
CTRL + SHIFT + U 키를 사용합니다.
이걸 VC처럼
TAB
Shift+TAB 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빌더6용 IDE Addin 입니다.
블럭 이동 키가 좀 불만이었는데,
TAB으로 이동하는게 매우 직관성이 높은 방법이기 때문에,
간단히 ToolsAPI를 사용해, 구현했습니다.
파일을 풀면 나오는 bpl을 적당한 폴더에 두고 그것을 Install Packages->Add로
설치하면 바로 동작합니다.
TAB은 4칸으로 고정시켰습니다.
이 IDE 애드인이
필요없다고 생각될때는 Install Packages->Remove에서 제거하면 그 순간 기능이 사라집니다.
그럼..
|
많이 익숙해 졌지만 그래도~ 워낙 불펺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