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중 님이 쓰신 글 :
: 안녕 하세요
:
: 수만 라인의 텍스트를 라인 단위로 읽어서 특정 값을 추출 하는 기존 코드가 있습니다.
: 읽는 속도가 너무 느려, 10.1버전에 추가된 속도가 빠르다는 TBufferedFileStream 함수로 교체 하려고 합니다.
:
: 기존 코드는
: // 파일 열기
: string sTempString;
: AnsiString AsReadLine;
:
: ifstream fin;
: fin.open(AsOpenFileName.c_str());
:
: while (getline(fin, sTempString)) {
: sTempChar = sTempString;
: AsReadLine = sTempString.c_str();
: AsReadLine =AsReadLine .trim(); //양쪽 공백을 삭제하기 위해 AnsiString 변수 사용
:
: AsStation = AsReadLine.SubString(24, 10);
: ......
: }
:
: 형식으로 ifstream로 파일을 열어서 getline(fin, sTempString) 함수로 라인별로 읽어서
: 특정위치의 글자와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
: 속도가 너무 느려서, TBufferedFileStream 함수로 교체 하려 하는데, TBufferedFileStream 함수도 라인 단위로 읽을수 있나요?
: 그리고 AsReadLine = sTempString.c_str(); 이 부분도 형변환을 해서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 같은데, string qustndp trim() 이 없어서 AnsiString 으로 형변환 했습니다.
: string sTempString 도 특정위치의 글자를 추출할수 있나요?
:
: 간단하게라도 설명을 주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 감사 합니다.
:
답변:
STL Template 라이브러리에서 제공되는 ifstream 도
Buffered I/O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내부 버퍼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ifstream::rdbuf()->pubsetbuf() )
별도로 TBufferedFileStream을 사용할 필요가 없죠.
Buffered I/O는 작은 크기의 데이타를 연속적으로 액세스 할 때... 효과가 있는 거지
랜덤으로 액세스 할 때는 효과가 반감 되고요.
template은 헤더파일에 메소드가 정의되어 있는 특성상 릴리즈 모드로 컴파일 되어야
펑터, 메소드들 호출관계 등이 하나의 컴파일 단위로 묶여서 최적화가 크게 드라이브 되는 잇점을 얻을 수 있어요.
디버그 모드로 빌드한 상태에서의 sanity 체크가 포함된 느린 퍼포먼스를 말하고 있는 게 아닌지?
그리고 trim()을 사용하기 위해 AnsiString을 사용할 필요 없이
다음과 같이 std::string 그대로 이용해도 됩니다.
std::string s = " hello world! ";
s.erase(0, s.find_first_not_of(' '));
s.erase(s.find_last_not_of(' ') + 1);
SubString도 마찬가지 입니다. std::string Document를 잘 읽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