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22521] Re:Re:Re:폼을 투명하게 하고 폼위에 있는 라벨만 보이게 할수 있을까요???
김성철.파란 [douner] 2815 읽음    2002-11-09 09:15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우리가 이중 버퍼링을 사용할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1. 타이머를 사용한다
2. WM_PAINT 이벤트를 핸들링한다
3. OnIdle 에서 처리한다.

이 셋중에 3번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1번은 타이머라는 컴포넌트를 사용함을써 메모리를 더

사용해야 하구 인터벌도 아주 빠르게 할 수 없죠. WM_PAINT 도 괜찮은 방법인데 너무많이 발생

된다는게 조금 그렇습니다. 보통 게임을(아주 간단한 게임) 짤 때도 Application->OnIdle 을 게임 루프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그리기 작업을 여기서 하죠

OnIdle()
{
...그리기 작업...
...BitBlt();
}

우쒸~님의 경우는 그리기작업에서 현재 폼의 뒷 배경을 메모리비트맵에 캡쳐한 후 BitBlt 을 해서

폼에 그려주면 될 것 같습니다.

우쒸~ 님이 쓰신 글 :
: 감사함다... 투명하게 보이는군여~
: 근데 폼을 Move시킬때.. 새로운 좌표로 다시 그릴수 있을까요? 투명하게???
:
: 델파이 소스보면 폼을 hide했다 다시 Show하는데..
: 그러면 폼 이동할때 짱나게 쪼금씩 이동하거덩여~ ㅠㅠ
:
: 좋은 방법 없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22517 폼을 투명하게 하고 폼위에 있는 라벨만 보이게 할수 있을까요??? 우쒸~ 1780 2002/11/08
22518     Re:폼을 투명하게 하고 폼위에 있는 라벨만 보이게 할수 있을까요??? 김성철.파란 2261 2002/11/08
22520         Re:Re:폼을 투명하게 하고 폼위에 있는 라벨만 보이게 할수 있을까요??? 우쒸~ 1489 2002/11/09
22521             Re:Re:Re:폼을 투명하게 하고 폼위에 있는 라벨만 보이게 할수 있을까요??? 김성철.파란 2815 2002/11/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