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우리가 이중 버퍼링을 사용할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1. 타이머를 사용한다
2. WM_PAINT 이벤트를 핸들링한다
3. OnIdle 에서 처리한다.
이 셋중에 3번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1번은 타이머라는 컴포넌트를 사용함을써 메모리를 더
사용해야 하구 인터벌도 아주 빠르게 할 수 없죠. WM_PAINT 도 괜찮은 방법인데 너무많이 발생
된다는게 조금 그렇습니다. 보통 게임을(아주 간단한 게임) 짤 때도 Application->OnIdle 을 게임 루프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그리기 작업을 여기서 하죠
OnIdle()
{
...그리기 작업...
...BitBlt();
}
우쒸~님의 경우는 그리기작업에서 현재 폼의 뒷 배경을 메모리비트맵에 캡쳐한 후 BitBlt 을 해서
폼에 그려주면 될 것 같습니다.
우쒸~ 님이 쓰신 글 :
: 감사함다... 투명하게 보이는군여~
: 근데 폼을 Move시킬때.. 새로운 좌표로 다시 그릴수 있을까요? 투명하게???
:
: 델파이 소스보면 폼을 hide했다 다시 Show하는데..
: 그러면 폼 이동할때 짱나게 쪼금씩 이동하거덩여~ ㅠㅠ
:
: 좋은 방법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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